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가 노후거점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신평장림산업단지를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신규 선정하였다. 위 사업은 총사업비 약 3000억원 대규모 프로젝트로 신평장림산업단지를 ‘산업과 환경 사람이 공존하는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첨단 제조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평장림산업단지의 생산물량, 수출액, 고용 인원까지 매년 큰 폭의 발전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또한 지난 2월 부산 사하구 을숙대교와 장림고개를 연결하는 ‘장평지하차도’ 개통된 것도 호재로 꼽힌다. 장평지하차도는 길이 2km, 왕복 4차로 규모로, 전체 사업비 약 2526억원이 투입됐다.

항만 배후 도로의 마지막 구간인 장평지하차도부터 광안대교까지 신호 대기 없이 약 20분가량이면 가능하다. 연이은 호재를 타고 현재 신평장림산업단지에 신규 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중 ‘서부산 SK V1’이 가장 주목받고 있으며, ‘서부산 SK V1’이 위치한 단지는 도시철도 1호선 동매역 도보 5분 거리의 역세권인 점도 강점이다. 부산해안순환도로의 접근도 쉽다. 장림생태공원, 사하경찰서, 롯데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서부산 SK V1’은 축구장의 23배에 달하는 연면적 16만5685㎡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건설된다.

시행사는 ㈜유앤아이, 시공사는 국내 지식산업센터 실적 1위의 SK에코플랜트㈜가 시공을 하며, 사업 안정성 또한 높게 평가된다.

㈜유앤아이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연면적 약 132만2314㎡ (약 40만 평대)의 지식산업센터 10개 프로젝트를 시행했으며, 지식산업센터 27개 프로젝트를 마케팅한 회사로 ‘U1센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역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등 전국 각지에 23개 이상의 지식산업센터를 시공하였다.

현재 ‘서부산 SK V1’은 분양 중이며 제1홍보관은 수영구, 제2홍보관은 사하구에 마련돼 있다.

 

출처 :  https://www.mk.co.kr/news/realestate/1075762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